대한민국에 북한 간첩?
북한에서 지령을 받으며 활동하던 간첩 4명이 붙잡혔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런 뉴스를 3일 전 정도에 접했는데 이슈화가 되지 않아서 블로그에 글을 올려봅니다. 영화나 드라마에서만 보고 듣던 간첩이라니.. 진짜일까요?
내용은 이들 간첩들의 주된 활동으로는 미국 스텔스기 F-35A 전투기 도입 반대로 거리 서명운동 규탄 기자회견 1인 시위를 버리고 또 정치권 인사 포섭으로 문재인(대통령) 후보 캠프 특보 단원으로 들어가 정치권 진입을 시도했다고 합니다. 큰 사건으로는 이 두 가지가 있으며 다른 여러 활동으로는 김정은 서울 탐방, DMZ 평화 인간 띠 운동, 통일 묘목 100만 그루 보내기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다가 올해 5월쯤에 스텔기 도입 반대운동을 하다가 압수수색을 받아 간첩 체포가 되었다고 합니다.
8월 충북 청년신문 대표 1명은 구속사유를 충족하지 못하여 불구속되었지만 나머지 3명은 도주를 우려해 구속 후 계속해서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5월 경찰이 압수수색을 진행 시에 그 과정에서 발견한 USB에는 일부 파일이 삭제되어 있음에도 2017년부터 북한 공작원과 주고받은 지령문, 보고문 등 80여 건, 북한 김정은에게 보낸 충성혈서 등이 있었다고 합니다. 이들은 중국과 캄보디아를 오가며 북한 공작원과 접선을 이어갔다고 합니다. 또한 간첩들은 노동단체, 여성노동자 조직 등 이런 여러 단체에 스며들어 있었다고 합니다.
간첩이라는 것이 영화나 드라마 그리고 옛날 일이라고만 생각했는데 2021년 지금 이런 뉴스를 보니까 많이 놀랐습니다. 지금 분단국가에서 전쟁은 휴전 중 그런데 간첩이 나왔는데 너무 조용하게 지나가는 것 같습니다. 모두 아는 뉴스일 수 있는데 제가 느끼기에는 알려지는 속도가 너무 느리다고 생각해서 이렇게 블로그에 올려봅니다. 그런데 왜 이런 뉴스가 많이 없을까요.. 조그마한 뉴스나 유튜브에 올라온 정보뿐이니.. 다른 뉴스 정보도 중요하지만 이런 내용의 뉴스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수정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