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밀가루 자주먹으면 일어나는 몸의 변화

by 오세세 2021. 11. 30.
728x90

밀가루 자주 먹으면 일어나는 몸의 변화

밀가루를 많이 먹으면 몸에 안 좋다는 건 누구나 다 알고 있지만 그래도 밀가루를 많이 먹으면 우리 몸에 어떤 변화가 일어나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 피부 트러블

제가 제일 스트레스받는 문제입니다. 그래서 저도 이것 때문에 밀가루를 줄이고 있는데요 밀가루 섭취 시 트러블이 나는 이유는 밀가루 음식이 위장에서 소화되지 않고 정체되면 열이 위쪽으로 발생한다고 하는데 이것은 아래로 내려가 소화가 되어야 할 음식이 몸 중간에 가로막아 몸의 순환이 잘 되지 않아서라고 합니다.

그러면 몸 상부로 열이 올라가면서 피부에 트러블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밀가루 같은 혈당지수가 높은 음식을 먹으면 피지 분비량이 높아지면서 트러블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여드름 관련 글들을 보면 밀가루를 안 먹으면서 여드름이 많이 호전됐다는 글들이 많이 올라와있습니다.

2. 혈액순환 방해

밀가루는 찬 성분을 가지고 있어 몸의 혈액순환을 방해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밀가루를 먹으면 다음 날 얼굴이나 몸이 붓는 이유는 밀가루의 글루텐이 체내의 수분을 머금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 얼굴이나 몸이 붓는다고 합니다.

3. 당뇨

소화기능이 안 좋아 밀가루 소화가 잘 안 되는 사람들도 문제가 있지만 반대로 소화가 너무 잘 되는 사람들에게도 문제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당지수가 높은 밀가루 음식을 먹으면 일시적으로 혈당이 높아졌다 다시 금방 낮아지는 저혈당 상태가 되면서 허기가 금방 지게 된다고 합니다.
이 과정이 계속되면 당뇨의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3. 비만

밀가루의 주성분인 전분을 섭취하면 혈당 상승에도 많은 영향을 끼친다고 합니다. 전분을 과도하게 섭취하게 되면 체내에 지방이 축적되어 당뇨나 비만 같은 대상성 질환을 일으키는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밀가루는 칼로리는 높지만 영양소가 없기에 식후 포만감이 오래가지 않기 때문에 더 많은 양의 음식을 섭취해 비만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