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방송 BJ 김인호 미성년자와 술과 담배 방송 논란
안녕하세요 각종 뉴스를 전달하는 굳궅입니다.
인터넷 방송 BJ가 미성년자인 일반인 여성들과 술 먹방을 진행해 논란이라고 합니다.
지난달 31일 아프리카 TV에서 활동 중인 BJ 김인호는 '핼러윈 맛보기 미녀 섭외'라는 제목으로 야외에서 인터넷 방송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길거리에서 방송을 진행하던 그는 일반인 여성 2명을 섭외해 자신의 집에서 술 먹방을 하고 담배를 피우는 등 이야기를 나누는 콘텐츠를 진행했다고 합니다.
방송 중에 일부 시청자들은 "여성 중 한 명이 2004년생으로 18살이다"라는 의혹을 제기했고 여기에 BJ 김인호는 주민등록증 검사를 진행하는 등 "내가 민증을 다 확인했다. 핸드폰 명의로도 인증을 했다. 더 이상 언급하면 강퇴하겠다"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시청자들은 이들 중 한 명이 공개한 주민등록증 사진에 이름과 한자가 일치하지 않는다고 주장했으며 또 이 여성이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위조된 주민등록증을 파는 사람을 찾는다는 글도 올린 적이 있다고 제보했다고 합니다.
이후 시청자들은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해당 여성이 미성년자라는 증거를 계속 제시해 김인호는 결국 방송을 중단했다고 합니다. 이 사건이 논란이 확산되자 김인호는 1일 자신의 인터넷 방송국 공지사항을 통해 "방송을 진행하기 전에 몇 차례 확인했다. 한 명은 제 눈으로 주민등록증 봤으며 또 다른 한 명은 2001년생이라는 신상정보 이름, 핸드폰 번호, 생년월일이 일치했기에 방송을 진행했다"라고 해명했다 합니다.
아울러 김인호는 함께 방송을 했던 여성들이 나이를 속였던 사실을 자백한 대화 내용을 공개했다고 합니다. 미성년자인 해당 여성은 "아까 보여준 사진은 저희 친언니 사진이었다. 정말 죄송하다" 했으며 이어 김인호는 "재차 확인 겸 방송 마이크를 끄고 물어봤을 때도 미성년자가 절대 아니라고 해 방송을 진행했고, 절대 알면서 모른 척한 것이 아니다"라며 "확실하게 확인할 부분에서 안일하게 대처했던 것은 실수가 맞다. 앞으로 주의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합니다.
사회적인 뉴스는 아니지만 요즘 인터넷 방송 BJ들 놀란이 조금 보이는 거 같아서 올려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