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화농성 여드름 관리하기 두 번째 후기입니다.
저번 글에서는 화농성 여드름 병원 치료과정 정도를 올렸습니다. 오늘은 집에서 관리하는 방법 화장품이나, 저만의 스킨케어 방법을 한번 써볼까 합니다.
일단 저는 귀찮은 것을 너무 싫어합니다. 그래서 아무리 좋은 로션을 발라도 종류가 많으면 귀찮아서 한 가지, 두 가지만 바르는 그런 성격입니다. 그런 성격인 저도 효과를 본 화장품을 소개합니다.
1. 크레오신
크레오신은 톡톡이로 유명한 피부과에서 처방전을 받아야지 구매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크레오신은 짧은 시간에 효과를 볼 수 없지만 저는 한 6개월 사용하면서 효과를 본 것 같아요 크레오신은 그냥 기본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2. 알로에 수딩젤
피부에 알로에가 좋다는 건 모두 한 번쯤은 들어봤을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알로에 수딩젤은 피부 진정 작용에 큰 효과가 있으며 여드름 흉터나 햇빛에 탄 피부에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냉장고에 보관해 시원하게 사용하면 쿨링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저는 알로에 수딩젤이 가볍게 바르기 제일 좋았습니다. 그런데 수딩젤만 단독으로 사용하면 수딩젤이 얼굴에 흡수가 되면 바로 건조함과 당기는 느낌이 듭니다.
3. 원씽 ONE THING
저는 원씽 이 제품의 화장품 효과를 가장 많이 본 것 같습니다. 유명한 어떤 화장품을 사용해도 절대 효과를 볼 수 없었던 제 피부에 유일하게 효과를 보여준 화장품입니다. 처음에는 피부과 원장님 유튜브를 보고 알았으며 원씽 제품들은 불필요한 성분을 다 빼고 한 가지 성분으로만 돼있어 그 부분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제가 원하는 성분은 나이아신아마이드라는 성분으로 여드름 염증에 효과가 좋으며 피부톤도 업시켜주는 효능이 있는 성분입니다. 저는 원씽 나이아신아마이드 두통 정도 사용할 때 효과를 봤습니다. 그다음부터는 병풀, 어성초, 나이아신아마아드 3가지를 병합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4. 듀악겔
듀악겔은 피부과에서 의사 선생님 처방전이 있어야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는 바르는 약입니다. 저는 듀악겔도 크레오신과 마찬가지로 꾸준하게 바르고 있습니다. 듀악겔은 부작용이 있어 의사 선생님에게 꼭 상담을 받고 사용해야 하며 햇빛에 민감하기 때문에 밤에 사용해야 하고 처음에는 극소량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5.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에멀전 (민감성)
이 화장품은 솔직히 기대를 안 하고 구매한 화장품입니다. 로션 재품을 사용할 게 없어서 올리브영 세일할 때 여드름 화장품이고 민감성 피부라고 해서 구매했는데 결과적으로 만족했습니다. 알로에와 듀악겔 등 내가 사용하는 화장품은 피부를 건조하게 만드는데 닥터지 화장품을 바르면 그 건조함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펌프 두 번이 적당하다고 느꼈습니다. 그 이상으로 바르면 좀 무겁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올리브영에서 세일 상품으로 구매했지만 만족하는 회장품이었습니다.
이렇게 다섯 가지가 제가 사용하는 화장품과 바르는 약입니다. 저도 좋은 화장품 유명한 화장품 비싼 화장품 다 써봤는데 효과는 하나도 못 보고 스트레스만 받았었는데 유튜브에서 피부과 약, 여드름에 좋은 성분 이런 걸 찾아보고 이렇게 사용하니까 두 달에서 세 달 넘어갈 정도에 효과를 본 것 같습니다. 화장품 말고 다른 홈케어는 마스크팩이 있습니다. 저는 알로에 마스크팩이 제일 좋았고 그다음은 수분 진정팩이었습니다. 지금까지 너무 힘든 혼자만의 싸움이었는데 이렇게 효과를 볼 수 있어서 행복합니다. 제가 효과를 봤다고 해서 여러분들도 효과를 본다고 100% 보장은 못 해 드립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