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국 셀트리온 렉키로나가 코로나19 델타변이를?

by 오세세 2021. 7. 28.
728x90

셀트리온 렉키로나가 코로나19 델타 변이를?

셀트리온 렉키로나 코로나 19 항체 치료제가 델타 바이러스의 효과를 본다는 연구 결과가 공개되었다고 합니다.
셀트리온은 렉키로나가 델탈 변이 바이러스의 대한 동물 효능시험 유효성 검증 결과를 공개하고 미국 생물화학 및 생물물리 연구저널에 제출을 완료했다고 합니다.

셀트리온은 최근 질병관리청에서 수행한 실험 쥐 49마리를 대상으로 한 코로나 19 델타 변이 바이러스 효능 실험에서 렉키로나 투여군에서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 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코로나 19 바이러스에 대한 세포주 및 동물 실험을 통해 렉키로나의 대응력 관련 실험 결과를 지속적으로 발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전 세계에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델타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강력한 중화능력을 이번 실험을 통해 확인했고 최근 남미 페루 등에서 유행하는 람다 변이 바이러스에 대해서도 중화능력이 유지되는 등 중화능력 결과를 확보했다고 합니다.
알파, 델타, 베타, 감마 등 기존 중요 변이에 대해서는 렉키로나로 대응하고 이들 변이뿐만 아니라 추가로 발생할 수 있는 신규 변이 바이러스에 대해서 광범위한 중화능력을 담보하기 위해서 CT - P63을 추가로 대응할 수 있는 태세를 갖춘다는 계획이다.

셀트리온은 현재 주사제로 쓰이는 렉키로나의 업그레이드도 본격화하고 있다. 흡입형 항체 치로제 개발과 관련 특허 및 기술을 미국 기업 인할 론 바이오파마와 계약을 맺고 흡입형 렉키로나의 개발에 착수한 상태라고 합니다.
흡입형 렉키로나는 코로나 19 바이러스에 감염된 기도 점막에 항체를 집적 전달하는 방식으로 개발된다고 합니다.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흡입기를 통해 렉키 로나를 쉽게 투여함으로써 코로나 19 환자의 투약 편의성과 접근성을 개성 할 수 있었다. 현재 접근성을 크게 개선할 수 하여 코로나 19 환자들의 편의성과 접근서울 크게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개 대하고 있다.

셀트리온은 앞으로도 렉키로나가 보다 많은 환자들에게 투약될 수 있도록 변이 바이러스 대응 능력을 지속 검증과 편의성을 개선한 치료제 개발에도 박차를 가해 셀트리온 치료제가 방역 일선에서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지금 많은 변이 바이러스와 확진자 분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 상황인데 이렇게 좋은 소식이을 접하게 되어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그것도 우리나라 기업이.. 멋있습니다!! 우리 모두 조금만 더 힘내서 다시 마스크 없는 평화로운 생활을 위해 노력해봐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