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구매 후 한 번씩 해봐야 하는 스마트폰 진단 방법
1분 미만님 유튜브를 보고 너무 좋은 정보가 있어 블로그에 올립니다. 요즘 스마트폰이 점점 좋아지면서 불량도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 핸드폰도 중고거래가 활발하게 이용되고 있습니다. 중고거래 시 소리나 액정, 외관 검사만 가능한데 여기서 불량이 나오면 환불 안된다는 게 중고거래의 특징입니다. 그렇게 안 당하기 위해서 간단한 방법으로 잔상과 불량화소 등 조금 더 확실한 검사를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셀프 진단 방법
1. RED, GREEN, BLUE
스마트폰 키패드에서 *#0*#을 누르면 오른쪽에 있는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그럼 이제 하나씩 눌러보면서 진단을 시작하면 됩니다. 맨 윗줄에 RED, GREEN, BLUE을 눌러보면서 문제가 없는지 확인해 봅니다. 스마트폰은 빛의 삼원색인
빨간색, 녹색, 파란색으로 모든 색깔을 표현하기 때문에 확인해주는 것입니다.
2. RECEIVER
RECEIVER을 눌러보면 흰색의 화면으로 넘어가 사이렌과 비슷한 소리가 나옵니다. 이 소리는 통화음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TOUCH
TOUCH를 누르면 화면이 넘어갑니다. 넘어간 화면에는 그려진 선이 있는데 그 선을 터치를 해 따라서 그려주면서 스마트폰 터치 기능이 잘 작동하는지 검사를 할 수 있습니다.
4. VIBRATION
VIBRATION은 진동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MEGA CAM
MEGA CAM은 스마트폰의 전면카메라를 검사할 수 있습니다.
6. FRON CAM
FRON CAM은 스마트폰의 후방카메라를 검사할 수 있습니다.
7. GRIPSENSOR
GRIPSENSOR은 핸드폰을 손으로 들어 올리면 Release라는 글씨가 보이고 스마트폰을 내려놓으면 Working이라는 글씨가 보이면서 손으로 스마트폰을 잡았는지 안 잡았는지 인식하는 그립센서 기능이 잘 작동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